본문 바로가기

부산 여행|아이랑 놀기 좋은 부산 송도 해수욕장 방문 후기

맹키키 2024. 5. 28.

부산에는 유명한 해수욕장이 많이 있지만 저희는 많이 붐비지 않고 아이와 함께 놀기 좋은 부산 송도 해수욕장에 많이 갑니다. 이번 부산여행에서도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온 송도 해수욕장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부산 송도 해수욕장

부산-송도-해수욕장-전경

부산 송도 해수욕장은 1913년 만들어진 우리나라 최초 공설 해수욕장입니다. 제가 처음 방문 했던 2014년보다 개발이 많이 되어서 지금은 해가 지날수록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부산의 관광명소 중 한 곳이 되어 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매년 관광객이 늘고 있지만 아직은 해운대 해수욕장이나 광안리 해수욕장보다는 관광객이 적은 편이라 많이 붐비지 않아서 좋은 곳입니다. 송도 해수욕장은 매년 1월 신년해맞이행사, 8월 현인가요제, 10월 고등어축제 등 많은 행사가 개최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대중교통으로도 이용 가능, 비용 부담 없는 공영주차장 운영

부산-송도-해수욕장-공영주차장

인근에 지하철역은 없지만 버스가 다녀서 대중교통으로도 이용 가능한 곳입니다. 해수욕장 주변으로 공영주차장이 운영되고 있어서 주차비 부담 없이 자차로도 방문할 수 있는 곳입니다. 주차장 이용은 오전 10:00 - 오후 10:00까지 가능하고 주차요금은 10분에 300원, 1일 8000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장애인, 친환경차, 경차는 50%의 요금 할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성수기를 제외하고는 주차가 수월한 편이고 주변 카페나 식당 이용 시 주차권을 받을 수 있는 곳도 있으니 이용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모래놀이와 물놀이를 즐기기 좋은 넓은 해변

부산-송도-해수욕장-해변

 
송도 해수욕장은 해변이 꽤 넓습니다. 해변 앞쪽은 수심도 완만한 편이고 모래사장도 넓어서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에 좋습니다. 모래를 밟고 싶지 않을 때는 해변 주위로 둘러진 산책로를 걸으며 바다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해수욕장이 개장하는 7-8월 성수기가 되면 유료로 이용할 수 있는 유료 파라솔구역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개인 파라솔 구역이 나눠지니 방문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편리한 주변 환경

부산-송도-해수욕장-해변-벤치

송도 해수욕장은 해변을 따라 가볍게 걸을 수 있게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이용객들을 위한 벤치도 곳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6-9월에는 바닥 분수도 나와서 아이들이 더 신나게 놀 수 있습니다.
 

부산-송도-해수욕장-스카이워크

해변 동쪽으로는 송도 해상케이블카를 탈 수 있는 베이스테이션, 거북섬과 이어진 송도 스카이워크가 있고 서쪽으로는 피크닉을 하며 송도 해수욕장의 풍경을 즐길 수 있는 송도오션파크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부산-송도-해수욕장-탐앤탐스
부산-송도-해수욕장-송도해양레포츠센터
부산-송도-해수욕장-편의시설

해수욕장 주변으로 다양한 음식점과 카페, 편의점이 있고 해수욕장 이용객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화장실 및 손, 발 씻는 곳, 코인샤워장 등의 편의시설들도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용 후기

부산-송도-해수욕장-아이가-노는사진

부산 송도 해수욕장은 성수기를 제외하고는 크게 붐비지 않는 편이라 부산에 갈 때마다 진짜 자주 방문하는 곳입니다.
 
저희는 5월 말 경, 주말 오전에 방문해서 해수욕장 오른쪽인 서편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했습니다. 탐앤탐스 근처 주차장이었고 주차는 수월한 편이었습니다. 저희는 방문할 때마다 탐앤탐스 쪽으로 자리를 잡는데, 이 쪽이 관광객이 좀 더 많은 동편보다 조금 더 한적하기도 하고 화장실도 가깝고 카페 이용도 편리해서 좋습니다. 화장실 및 편의시설은 동편에도 있습니다. 탐앤탐스는 12000원 이상 주문하면 공영주차장에서 사용 가능한 1시간 무료주차권을 받을 수 있어서 저희는 대부분 카페에서 음료를 포장해서 바다에서 마시며 놀고 주차할인을 받습니다. 
저희가 방문했던 날은 구름이 좀 있었지만 날씨가 더워서 생각보다 물이 차갑지 않았습니다. 덕분에 아이와 바다와 모래사장을 오가면서 즐겁게 놀다 올 수 있었습니다. 다 놀고 나서는 손 씻는 곳에 바가지가 비치되어 있어서 아이와 간단히 씻고 옷을 갈아입고 돌아왔습니다. 
 
부산에는 많은 해수욕장이 있고 해수욕장마다 분위기가 다 다릅니다. 부산 여행을 가실 때 아이와 여유롭게 바다를 즐기고 싶으신 분들께 송도 해수욕장을 추천드립니다. 
 

송도 해수욕장 파라솔 대여 후기가 궁금하신 분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부산 가볼 만한 곳, 송도 해수욕장 유료 파라솔 가격 및 이용 후기

지난 5월에 부산에 다녀오고 이번 8월이 되고 다시 한번 부산에 다녀왔습니다.아무래도 시부모님께서 부산에 살고 계시니 자주 부산에 방문하게 되는데요, 방문할 때마다 자주 가게 되는 송도

maengkiki.com

 

댓글